(경기일보)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건강한 공동체 형성위한 '힐링데이'성료

(주) 늘푸른세상 0 937

 경기일보로고

 

(경기일보)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건강한 공동체 형성위한 '힐링데이'성료 승인 2022-10-23 15:41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21일 초록쉼표광교점에서 ‘사회적기업과 함께 하는 돌봄어르신 힐링데이’를 열었다.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최하고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사회활동이 제한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과 우울감 감소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수원시 관내에서 재가서비스를 받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 청소 방역, 교육, 장례 서비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수원시 사회적기업 7개사가 협업해 의미를 더했다.

앞서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수원도시공사장기요양지원센터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내 노인복지 활성화 및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치유복지 교육과정을 지난 5월부터 이달까지 10회 동안 이어왔다. ㈜늘푸른세상과 ㈜휴먼컨스는 코로나19에서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매 수업 전 철저한 소독·방역을 지원하고, (사)공예문화협회는 공예 작품 만들기를 통한 정서안정교육을 제공했다. (유)초록쉼표는 화초가꾸기를 통한 치유의 시간을, ㈜효드림은 삶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웰다잉교육, ㈜더즐거운교육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우울증 해소를 위한 인지교육을 열었다. ㈜예사랑재가복지센터에서는 재가 어르신들의 참여를 위한 모집과 이동수단을 지원했다.

특히 노인 돌봄 문제 등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예사랑재가복지센터와 수원도시공사장기요양지원센터, 사회적기업의 사회적가치가 만나 돌봄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연대와 협력을 하는 등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와 생태계를 조성한 성공 사례로 볼 수 있다는 평이다.

이선화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상임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함께 해 주어서 더욱 빛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었다”면서 “나눔과 배려, 사회적 약자의 돌봄을 함께하며 더 따뜻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착한 경제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사회적기업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지지로 항상 함께 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0

 

Comments

New Posts

Miscellaneous